HOME > Lecture > Strategic Management  
 
 
1. 경영전략의 개념 이해 및 실행을 위한 기초 과정 학습
2. 우리나라 iT 기업의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실습
3. 우리나라 기업의 초일류 기업화를 위한 과제 파악 및 개선안 도출
4. 대기업과 벤처 및 중소기업간의 상생협력 방안 마련
 
1.Crafting & Executing Strategy (14th Ed.) by Thompson & Strickland, & Gamble, McGraw-Hill
2. 경영전략 work book
3. 각종 정부 및 연구기관 간행물
 
1. 본 강의는 글로벌 경쟁역량의 제고와 초일류 대학의 교육을 지향하며 영어로 진행이 됨
2. 각 장별 연구질문을 통한 답변 형식의 학생들 참여의 발표기회를 부여함
3. 각 장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잘 하는 학생들에게 특별 인센티브 지급
4. 대구 경북 지역 및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사례조사 및 연구
 
1.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영어로 진행, 사전 Study Guide 제공)
2. 각 장별 학습을 위한 Quick Test (사전 질문 제시, Open Book Test)
3. C&S Project - Company consulting project
4. 수업 참여 및 발표
 
1. 경북대학교 학부 교육의 표준을 추구하고자 함
2. 교육 및 학습을 통한 글로벌 초일류를 지향하는 학생들을 적극 환영함
3. 발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함
 
1. 경영전략의 이해
2. 환경분석 (1) - 거시환경
3. 환경분석 (2) - 과업환경
4. 내부 경영자원의 분석
5. SWOT 분석 실습
6. Value Chain 분석
7. 비즈니스 Portfolio 분석
8. 중간고사
9. 전략실행 개요
10. 전략적 리더십
11. 조직문화
12. 조직혁신
13. 한국 iT 산업 분석
14. 한국 iT 기업 분석
15. 기말고사